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공부/일본어 자격증 정보 및 공부방법

JLPT N4 기출문제로 유형과 난이도를 알아보자(기출문제 다운)

by 도쿄정대리! 2022. 5. 27.

일본어 공인 능력 평가 시험인 JLPT 많은 분들이 매번 시험을 응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본인이 어느 시험을 응시해야 하는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기출 문제를 통해서 JLPT N4의 난이도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 파일이 첨부되어 있으니 다운받아서 천천히 한번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JLPT N4란?

    JLPT 시험에 대한 간략한 설명 사진
    JLPT와 JPT 비교 사진

    일본 국가에서 공인하는 일본어 능력 시험이 바로 JLPT 입니다. JPT는 사설 기관에서 주최하기 때문에 따로 공신력이 있지는 않습니다. JLPT N4는 기본이 되는 문법과 한자를 300자 정도와 어휘 1500자를 알고 있으면 통과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제대로 갖추어진 문장을 만들 수 있으면 풀 수 있는 수준의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JLPT N4 문제 유형 독해(읽기) 파트

    ・한자 히라가나 변환

    JLPT N4 한자 음독 변환 문제
    한자 음독 변환 문제

    문장에 있는 한자를 히라가나로 변환하는 문제 입니다. 한자의 음독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가 제일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히라가나 한자 변환

    일본어 시험 문제
    음독을 한자로 변환하는 문제

    위와는 반대로 한자를 음독으로 적힌 단어를 의미에 맞는 한자로 변환하는 문제입니다. 한자 어휘를 정확히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문제입니다.

     

    ・어휘 빈칸 채우기

    일본어 시험 jlpt 빈칸 채우기 문제
    빈칸 채우기 문제, 문맥에 맞춰서 답안을 선택해야 한다.

    문법 문제입니다. 빈칸에 알맞은 동사, 명사등을 넣는 문제입니다. 전체 문장을 보고 해석하여 거기에 알맞은 동사, 명사를 선택할 수 있는 지식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문제입니다.

     

    ・문장에 알맞은 조사 넣기

    빈칸에 알맞은 조사를 넣는 문제

    문법문제로 빈칸에 알맞은 조사를 넣는 문제입니다. 별로 어려운 것 같지 않지만 의외로 조금 까다로울 수 있는 문제가 조사 문제입니다. '어머니는 식당을 가셨다', '어머니는 식당에 가셨다' 등과 같이 조사에 따라 조금씩 의미가 달라지는 부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독해 단문

    일본어 시험 독해 문제
    독해 문제

    짧은 문장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여 질문에 답하는 문제입니다. 전체적으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단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아무래도 파악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독해 장문

    장문 독해 문제

    같은 읽기 독해 문제입지만, 위의 독해보다는 내용이 좀 더 많아졌습니다. 장문의 내용을 보고 여러가지 질문에 답하는 문제 입니다. 영어도 마찬가지 이지만, 특히 문법이 거의 우리나라와 같은 일본어는 단어를 많이 알면 독해가 쉽게 됩니다.

     

    N4 문제 유형 청해(듣기) 파트

    ・그림을 보고 설명하는 것 선택

    JLPT N4 듣기 문제
    그림을 보고 설명에 맞는것을 선택하는 문제

    듣기(청해) 문제지에 있는 그림을 보고 알맞은 설명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는 문제입니다. 아무래도 그림이 함께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풀 수 있습니다.

     

    ・즉시 응답 문제

    jlpt n4 즉시응답 문제
    즉시 응답 문제

    문제를 듣고 답변으로 알맞은 문장을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순식간에 문제가 지나가기 때문에 집중해서 잘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설명하면,

    문제 : "어제 뭐 먹었어?"

    보기(답변) : ①"식당에 갔습니다."、②스시를 먹었습니다. 、③등산을 했습니다. 、④볶음밥을 만듭니다.

    와 같은 식으로 짧으면 한 문장으로 듣기가 끝나기때문에 집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JLPT N4 문제 다운로드

    N4 문제.zip
    5.19MB

    위 압축 파일에는 읽기, 듣기, 정답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출 문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풀면 JLPT N4 시험문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이 일년에 2번뿐인 시험이기 때문에, JLPT 시험일정을 꼭 확인하여 다가오는 JLPT 시험 신청을 제때 하는것도 굉장이 중요합니다.

     

    사실 JLPT N4시험은 따로 문제집을 사서 공부를 하는 것 보다는, 기초 일본어를 공부한 뒤 시험을 보면 취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일본어 스터디 등을 활용하여 기초 일본어를 학습한 뒤, 시험을 응시하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하루가 행복하시길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출처 : Japanese-Language Proficiency Test Worldwide Official Website(https://www.jlpt.j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