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기타

메타버스 10배 오를 주식과 ETF 유망주 TOP 9 공개

by 도쿄정대리! 2021. 10. 18.

메타버스 기술들

메타버스가 미래의 기술로 이목이 주목되기 시작하면서, 과연 앞으로 어떤 회사가 메타버스를 이끄는 선도회사가 될 것인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래 기술의 주역이 될 메타버스 대장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투자하면 큰 이익을 기대 할 수 있을것으로 보이는 회사들입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란 인터넷 상에서 아바타등을 사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구분이 없어지는 것 인데요. 크게 3가지 기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VR가상현실은 가상공간에서 활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화 매트릭스를 생각하면 좀더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AR증강현실은 현실세계에 가상세계의 정보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MR은 혼합현실로 VR과 MR을 혼합한 형태로 현실에서도 마치 가상현실 세계와 같이 활동할 수 있는것을 말합니다.

 

메타버스 산업의 기대 수익률과 산업종사자의 예측도

이전에 인터넷이 그러하였듯이, 메타버스도 앞으로 많은 산업군에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약 10년 이내에 산업규모가 10배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투자하면 10배까지의 수익률을 기대하는 것이 결코 틀린말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1. ESPO ETF

메타버스 ETF

먼저 ETF(상장지수펀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TF란 특정 자산가치에 따라 수익률이 연동되는 상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메타버스 기업은 잘 모르지만 메타버스에 투자하고 싶다면 손쉽게 투자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2018년 10월에 상장한 ETF로 81.3억 달러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1년 평균 수익률이 무려 36%에 이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SPO가 추종하는 기업중 엔비디아가 가장 높은 투자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그래픽카드를 생산하는 회사로 메타버스와 관련된 3D상품에 반드시 필요한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HERO ETF

메타버스 ETF(HERO)

HERO ETF는 게임관련 기업들을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메타버스를 가장 많이 활발하게 쓰고 있는곳이 게임산업이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수익률은 1년 평균 수익43.3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된 엔비디아가에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META ETF

META ETF

상장된지 얼마되지 않은 메타버스 ETF 상품입니다. 하지만 메가(MEGA)라는 이름처럼 구글, 페이스북등 IT공룡기업들의 주식을 추종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었을만큼 메타버스에 진심인 회사이고, 아마존등의 회사들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메타버스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4. 네이버 제페토

제페토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가상현실 입니다. 해외유저도 많으며 현재 이용자가 2억명 이상으로 엄청나게 많은 인원들이 사용중입니다. 아이돌 그룹의 공연을 제페토에서 볼수 있으며, GUCCI등의 유명 매장이 제페토에도 입점하여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개인들이 직접 옷을 판매하는 등의 행위등 이미 작은 사회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플랫폼이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5.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사업 아이템

위에서도 언급되었지만 페이스북은 메타버스를 미래 먹거리로 정하여 회사의 사활을 걸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안경을 써서 가상세계에 접속할 수 있는 AR글라스 사업과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호라이즌 그리고 최근에 VR기기 하드웨어 회사인 오큘러스를 인수하여 VR 하드웨어 사업까지도 영역을 넓혔습니다. 오큘러스는 재택근무등의 업무에도 이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VR게임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6. 애플

애플의 메타버스 사업 아이템

페이스북 보다는 조금 늦게 메타버스 사업에 발을 들인 애플입니다. 하지만 애플 역시 메타버스에 비전이 있다는것을 인지하고 메타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애플 제품이 전세계에서 각광받고 연동되어 있는점을 생각하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이 되는순간 엄청나게 많은 유저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7. 유니티

유니티의 시장 점유율

유니티는 게임 및 3D 작업을 할 수있는 개발 소프트웨어 입니다. 유니티의 점유율을 보면 시장에서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컴퓨터 뿐만이 아니라 모바일분야에서도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3D 기술은 필수이기 때문에 유니티도 메타버스와 같이 높게 성장할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8. 로블록스

로블록스

메타버스 관련 게임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게임속에서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제작할 수 있기에 이미 로블록스 안에 개인 유저들이 만든 게임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로블록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가상화폐의 거래도 활발합니다.

 

9. 아마존

아마존의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메타버스가 유연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던 것과 같이 클라우드와 관련하여 세계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은 아마존 입니다. 메타버스만이 아니라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존의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메타버스 관련하여 향후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기업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향후 10년 이내에 10배이상의 성장가능성을 보이는 메타버스 인데요. 현명한 투자로 높은 수익률을 보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