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및 정보 리뷰

이마트가면 반드시 사야하는 가성비 추천 사케 TOP5~!

by 도쿄정대리! 2022. 7. 26.

많은 분들이 일본 사케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대형마에트에서 쉽게 사케를 살 수 있는데요. 그럼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사케를 바로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팩에 들어있는 사케가 많기때문에 가격이 더욱 저렴합니다.

 

 

월계관 쯔키

 

우유팩 같은 팩 사케
월계관 쯔키 팩

 

알콜 도수 : 13.5%

가격 : 8,700원

용량 : 900ml

우리나라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월계관 사케입니다. 알코올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술로 사케 등급에서는 보통주로 분류됩니다. 약간의 단 맛과 좋은향이 느껴지며 술을 잘 드시지 못하더라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는 사케 입니다. 담백한 맛이 포인트인 사케는 회 혹은 초밥과 같이 음식의 맛이 강하지 않은 안주와 함께 드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마루

우유 팩과 같은 모양의 일본 마루 사케 팩
마루 사케 팩

알콜도수 : 13.5%

가격 : 11,000원

용량 :  900ml

일본 현지에서도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보통주(후츠쥬) 마루입니다. 담백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혹시라도 사케를 드셔보시지 않았다면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마루로 사케를 시작해 보셔도 좋습니다. 월계관과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담백한 사케이기 때문에 음식의 맛이 강하지 않은 회, 초밥이 어울립니다.

 

하쿠시카 준마이긴조

하쿠시카 준마이긴조 팩
하쿠시카 준마이긴조 팩

 

 

알콜 도수 : 14.7%

가격 : 13,800원

용량 : 900ml

준마이긴조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쌀을 정제를 한 사케입니다. 알코올 향이 높은 사케로 일반적인 소주의 느낌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준마이 긴조라는 의미는 100% 순쌀만 사용하고 쌀을 정제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적인 소주처럼 쓴맛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알콜향은 강하게 느껴지지만 소주의 쓴 맛은 느껴지지 않는 사케입니다. 해산물 그리고 육류와도 어울리는 사케입니다.

 

카오리하나야구 준마이

와인 그림이 그려진 일본 사케 팩
카오리하나야구 준마이 팩

 

알콜 도수 : 15.5%

가격 : 13,800원

용량 : 900ml

국내 소믈리에가 뽑은 최고의 사케라고 불리는 사케입니다. 보통의 사케 효모가 아닌 와이 효모로 만든 사케로 은은한 과일향이 느껴지며, 화이트 와인과 유사한 향과 맛이 느껴지는 사케입니다. 준마이는 100% 순쌀로 만든 술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쌀로 만든 와인, 전형적인 일본의 사케가 아닌 쌀로 만든 와인 느낌이 나는 사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치즈등의 와인 안주와도 안주없이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노호홍

 

노호홍 사케 팩에일본 안주 그림이 그려져 있다
노호홍 사케 팩

 

알콜 도수 : 13.5%

가격 : 8,900원

용량 : 900ml

알콜향이 많이 느껴지지 않는 사케입니다. 쓴맛이 거의 없으며 단맛이 조금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에 포인트로 단맛이 조금 있는 느낌입니다. 사케는 기본적으로 회 종류가 추천 안주이지만, 다른 일본 음식들과도 조합이 어울리는 사케입니다.

 

와타루세켄노 오니타이지

오니타이지 사케 팩에 일본의 오니(도깨비) 그림이 그려져 있다
오니타이지 사케 팩

 

알콜 도수 : 13.5%

가격 : 11,800원

용량 : 900ml

도깨비를 상징으로 삼고 있는 사케입니다. 알콜향이 많이 나는 사케입니다. 드라이한 맛이 많이 느껴지는 사케입니다. 드라이 하다는 것은 단맛이 거의 없다는 것과 같은 말 입니다. 육류 및 향이 센 음식들과도 잘 어울리는 사케입니다.

 

일본 사케 등급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준마이 다이긴죠? 준마이? 쉽고 간단한 사케 구분법

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사케종류가 생각보다 많고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매번 먹던 소주에 질린다면 한번쯤은 초밥, 회등과 함께 사케로 기분을 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