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기타

진주 냉면 육전 맛집 하연옥 진짜 방문 후기

by 도쿄정대리! 2022. 8. 6.

오랜만에 한국에 여행을 오면 아무래도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지는게 당연합니다. 우연히 진주에 갈 기회가 생겨서 진주 지역에서 유명한 하연옥을 방문하여 식사를 하였는데요. 하연옥의 냉면 맛, 가격 그리고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진주 냉면 맛집 하연옥을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연옥 냉면 간판 사진
진주 냉면 하연옥 입구 사진

하연옥 메뉴와 가격

진주 냉면 하연옥 메뉴 사진
냉면 가격대가 낮지는 않다.

사진으로 보셔서 알 수 있지만, 냉면 가격대가 낮지는 않습니다. 주로 사람들이 많이 시키는 메뉴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진주 육전입니다. 진주 물냉면은 다양한 해산물등을 넣은 육수가 다른 냉면과는 다른 점 입니다. 400도로 뜨겁게 달군 쇠를 넣어 해산물 특유의 잡내를 없애는 방법으로 다른 냉면과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연옥 후기 및 평가

하연옥 식당 실내 테이블 손님 몇몇이 앉아 있다 하연옥 식당 내부 사진 원목으로 이루어진 인테리어로 깔끔하다
실내 테이블 사진

실내 인테리어는 다른 냉면집에 비해서 테이블 공간이 넓고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모던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집이라는 인상이 남는 인테리어였습니다.

 

해장국 맛이 아주 좋다

주문한 메뉴는 추천대로 비빔냉면과 진주에서 맛 볼수 있는 특미인 육전을 주문하였습니다. 위 사진처럼 육전을 주문하면 선지 해장국을 서비스로 줍니다. 서비스로 받은 선지 해장국이니 별 기대하지 않고 먹었지만,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웬만한 전문점 해장국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비빔냉면 빨간 국물과 면 그리고 고명이 올라가 있다.
하연옥 비빔냉면

저는 진주에 거주하고 있는 지인과 같이 방문하였는데요. 지인들의 추천은 물냉면 보다 비빔냉면 이었습니다. 물냉면은 해산물로 육수를 내기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비린맛이 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해산물 비린내가 아니더라도 딱히 큰 맛이 없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수 있는 맛이라는 것이 물냉면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입니다.

 

위 비빔냉면은 달고 약간 시며 특별히 호불호가 없을만한 맛 이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맛이 강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때 현지 로컬의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가면 서비스로 온 육수가 나오는데요. 추가 냉 육수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냉 육수를 추가주문하여 비빔냉면에 냉육수를 섞어서 먹으면 강한 맛이 조금은 희석되어 딱 먹기 좋은 물 비빔 냉면이 됩니다. 맛이 훨씬 더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전과 같이 노릇노릇하게 굽힌 육전
진주 하연옥 육전

같이 주문한 육전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비빔 냉면에도 육전이 조금 올라가 있습니다만, 따로 주문한 육전은 그 크기가 커서 입안에 크게 한입 넣었을때의 만족감이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파전을 먹는것 같으면서도 안에 소고기가 씹히는 식감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육전은 꼭 주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명이서 비빔냉면과 육전을 시켜 식사한 금액은 6만원이 나왔습니다.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그만한 가치는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주에 가실일이 있다면 한번 들려서 식사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