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기타

성인 ADHD를 겪은 유명인, 위인들은 누구일까?

by 도쿄정대리! 2022. 9. 8.

요즘 성인 ADHD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산만하거나 한곳에 집중을 잘하지 못하는 등의 증상을 '성인 ADHD'라고 부르는데요. 증상을 보다 보면 혹시 나도 성인 ADHD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그런 ADHD 증상을 겪거나 가지고 있음에도 역사에서 이름을 날린 위인들이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자르트, 레오나르도 다 빈치, 존F케네디, 조지 부시, 알버트 아이슈타인의 사진이 펼쳐져 있다. 모두 성인 ADHD를 가지고 있었던 위인들이다
성인 ADHD를 가지고 있었던 인물들

위 사진 속의 위인들은 모두 하나같이 성인 ADHD를 가지고 있었던 인물들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 혹은 위인으로 불리는 사람들이죠. 이렇게 성인 ADHD를 가지고도 유명해진 위인들이 더 있는데요. 밑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성인 ADHD 위인들

     

    ・아인슈타인 

    위대한 과학자로 평가받는 아인슈타인은 ADHD(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와 난독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지적 업적과 독창성은 "아인슈타인"이 "천재"와 동의어가 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모차르트

    마찬가지로 천재 하면 떠오르는 인물 중 한 명인 음악가 모차르트도 ADHD를 가지고 있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윈스턴 처칠

    처칠의 어릴 적 모습은 학교의 말썽꾸러기이자 낙제생이었습니다. 생활기록부에 따르면 그는 ‘품행이 나쁜, 믿을 수 없는 학생으로 의욕과 야심이 없고 다른 학생들과 자주 다투며 상습적으로 지각하고 물건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며 야무지지 못하다’고 되어 있으며, 성적도 마찬가지로 항상 하위권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부단히 노력하여,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정치가이자 문학가로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피카소

    세기의 화가로 유명한 피카소도 ADHD라고 정신과 전문의들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학창 시절 가만히 자리에 앉아 있지 못하고 창가로 가서 창문을 두드리는 등 전형적인 ADHD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이처럼 ADHD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창의력이 필요한 예술계에 많은 현상은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마찬가지로 세기의 천재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ADHD로 보여진다고 많은 정신의학과 학자들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심사와 호기심으로 많은 업적을 남긴 레오나르도 다빈치인데요. 사실 정작 제대로 끝마친 일은 별로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또한 전형적인 ADHD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호기심에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지만, 제대로 마지막까지 완수하는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빌 게이츠

    컴퓨터를 전 세계에 보급하는 데에 많은 영향을 끼친 빌 게이츠는 어릴 적 ADHD 진단을 받고 적극적으로 치료하여 현재의 업적을 이루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좋은 역할입니다.

     

    ・앤드루 카네기

    미국의 철강왕으로 유명한 카네기는 스코틀랜드계 미국인으로, 존 데이비슨 록펠러 등과 함께 19세기 미국 산업계를 대표했던 기업가이자, 기차역에서 심부름하던 이민자 소년이 근성으로 초대형 철강회사의 CEO까지 올라간 아메리칸드림의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 역시 ADHD를 앓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헨리 포드

    미국의 포드사를 설립한 창립자입니다.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대량으로 양산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처럼 대단한 업적을 이룬 헨리 포드도 ADHD였습니다.

     

    성인 ADHD의 장점

    최근 학교, 사회, 직장에서 너무 많이 들어 식상할 정도의 단어가 있는데요. 바로 '창의력', '상상력'등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성인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바로 이 '창의력', '상상력' 부분에서 평균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경향이 강합니다. 현대의 사회 교육에는 맞지 않으나, 수렵 시대에는 이러한 ADHD를 가진 사람이 생존에 더욱 유리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비해서 활력이 넘칩니다. 정리가 잘 안 돼서 그렇지 호기심과 창의력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위인들만 봐도 알 수 있는데요. 실행력 부분에서도 발군입니다. 모든 사물 혹은 현상에는 각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최근 ADHD의 단점만 너무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ADHD를 겪고 있다면, 단점의 치료와 함께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그 기질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하루가 행복해지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