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기타

원하는 시간에 일어나는 방법(정말 현실적인 방법)TOP7

by 도쿄정대리! 2022. 9. 11.

아침 기상이든 오후 기상이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일어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침 기상은 어려운 일입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봐도 딱히 와닿는 게 잘 없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경험하고 효과가 있었던 원하는 시간에 기적처럼 일어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고백하자면 저는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하는 종류의 인간입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약 20년 이상을 그렇게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집중을 크게 요하는 일이 생겨, 여유시간을 가지기 위해 강제로 아침 기상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저는 이 방법들을 활용하여 원하는 시간에 잘 일어날 수 있었는데요. 그럼 바로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면전 휴대폰 등 전자기기 멀리하기

여성이 침대위에서 자고 있는 그림

스마트폰 등의 전자 기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신체 호르몬 멜라토닌에 영향을 미쳐 수면을 방해하고, 수면의 질까지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저도 평소에 항상 잠들기 전까지 휴대폰으로 인터넷 기사, 웹툰 등을 보았는데요. 요즘은 잠들기 1시간 전에는 휴대폰을 책상 등에 올려놓고 최대한 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휴대폰, 알람시계 최대한 먼 곳에 놓기

침대에 누워 망치로 알람시계를 부술려고 하는 여인
알람시계는 최대한 멀리 놔둔다

알람을 몇개나 설정해놓고 계속해서 알람을 끄신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휴대폰을 가진 이후 10년 이상 항상 그런 생활을 해 왔습니다. 정말 최악의 기상 습관인데요. 휴대폰을 손이 닿지 않는 거리 즉, 반드시 일어나서 가야 하는 거리에 놔두고 자면 확실히 한 번은 무조건 일어나게 됩니다.

 

3. 아침 햇살이 들어오게 하기

커튼을 활짝 열고 있는 사람의 뒷 모습과 햇살이 들어오고 있는 순간의 사진
아침 햇살은 보약이다.

아침에 햇빛을 받으면 '낮의 활동 물질'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활성화됩니다. 쉽게 말해서 잠에서 빠르게 깨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자기 전에 방의 커튼을 열고 잠을 잡니다. 그럼 아침에 제가 일어나기 전에 햇살을 받고 일어나는데 조금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상과 동시에 불켜기

스탠드가 켜져있는 상태로 커텐 옆에 놓여져 있다.
기상시에는 밝은 전등이 좋다

아침에 햇살을 받는 것과 동일한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심리적으로도 일어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때 전등을 켜면서, '우선 켜기만 하고 피곤하면 다시 자야지'라는 마음으로 전등을 켭니다. 10번에 9번은 다시 자지 않게 됩니다.

 

5. 물 한잔 마시기

손으로 투명한 컵을 들고 물을 마시려고 하는 여성의 사진
기상 후 마시는 물 한컵은 중요하다

거실로 나와서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시면 잠에서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거실까지 나오게 되면 다시 잘 확률은 거의 없어집니다. 하지만 저는 이때에도 '물 한잔만 우선 마시고, 피곤하면 다시 자겠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물을 마십니다. 물을 마시고 나면 잠이 더 깨는 느낌이 듭니다.

 

6. 샤워를 하면서 하루 할 일 생각하기

여성이 샤워를 하면서 눈을 감고 있다.
정신을 깨우는 샤워

물까지 마셨다면 간단하게 샤워를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더더욱 잠에서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샤워까지 하고 다시 잔 기억은 정말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샤워를 하면 100% 잠에서 깼다고 확실할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하면서 오늘 할 일을 간단하게 생각합니다.

 

7. 모닝커피와 간단한 식사

흰색 도자기 컵에 커피가 담겨져 있고 커피열로 인한 연기가 올라오고 있다.
향긋한 향과 함께 정신을 깨우는 모닝커피

샤워가 끝나면 모닝커피와 간단하게 빵 등으로 식사를 합니다. 이 식사를 하는 저작운동을 통해서 정신이 더욱 맑아집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치료물질의 일종인 '세로토닌'이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실천하였다면, 이제 완벽하게 말끔한 정신상태로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기상 후 2~3시간은 뇌의 골든타임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뇌 효율을 자랑합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이죠.

 

이렇게 아침잠에서 깨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과 책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종합하여 제 몸에 직접 실험해보고 효과가 있던 것 것들만 소개해드렸는데요. 좀 더 생산적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아침 습관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미라클 모닝 책 리뷰 및 감상평

 

그럼 여러분들이 좀 더 활기찬 아침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