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음식 및 식당 리뷰

도쿄 이케부쿠로 돈코츠 라면 맛집 추천 무테키야 방문 후기~!

by 도쿄정대리! 2022. 8. 24.

일본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 중에는 스시와 라멘이 있는데요. 도쿄 이케부쿠로는 일본에서도 라멘의 성지로 아주 유명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라멘에 자신이 있는 사람들이 가게를 이곳에 오픈하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돈코츠 라멘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케부쿠로의 돈코츠 라멘 맛집 중 하나인 무테키야의 위치, 가격, 맛 그리고 분위기까지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라면집 외관 사진
돈코츠 라멘 맛집 무테키야 외관

 

목차

     

    돈코츠 라면 가게 위치 및 정보

    상호 : 무테키야

    주소 : 〒171-0022 Tokyo, Toshima City, Minamiikebukuro, 1 Chome−17−1 崎本ビル1F

    전화번호 : 03-3982-7656

    예약 가능 여부 : 예약 불가

    타베로그 평점 : 3.64

     

    무테키야 메뉴 및 가게 후기

    일본 라면 메뉴
    무테키야 가게 메뉴

    이케부쿠로는 라멘에 특화된 장소이기 때문에 정말 많은 라멘 가게가 있고, 라멘집 앞에 줄을 서 있는 광경도 정말 자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점심시간 조금 전에 식당을 방문하였음에도 3명 가량의 인원이 기다리고 있어 조금은 놀랬는데요. 잠깐의 기다림이 끝나고 금방 가게 안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일본의 라멘(라면) 가게는 우리 나라의 국밥집의 포지션과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의 국밥에 시원하게 밥을 말아먹듯이, 시원하게 라면 한 그릇을 배부르게 먹고 나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보통의 라멘은 1,000엔 안쪽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무테키야 돈코츠 라멘집은 일반적인 라멘 가게보다는 가격이 조금 있는 편 입니다.

     

    제일 인기가 있는 라면은 위 사진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계란 반숙이 2개 올라가 있는 '니쿠타마 무테키야' 입니다. 타베로그에서 이케부쿠로의 돈코츠 라멘집을 검색해서 난생처음으로 와 본 식당이었기 때문에 무난하게 인기 메뉴인 '니쿠타마 무테키야' 라멘(1,250엔)을 주문하였습니다.

    테이블 위에 후추와 고추기름, 식초등의 소스가 있다.일본 라면 위에 계란이 올려져 있고 김이 올려져 있다.
    테이블에 있는 양념들

    카운터석의 좌석에 앉으면 후추와 식초, 라유(고추기름)등의 소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다진 마늘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니쿠타마 무케키야' 라면이 나왔습니다.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주문하면 금방 음식이 나오는 것이 좋았습니다.

     

    라멘의 국물은 진하였으며, 추가로 토핑을 주문하지 않았음에도 계란과 다른 토핑들이 라멘 위에 정말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푸짐한 토핑과 차슈를 보니 왜 다른 라멘집보다 가격이 조금 더 높은지 바로 이해가 되었습니다. 차슈는 일반적인 라멘집 차슈 두께의 2~3배 정도 느낌으로 굉장히 두꺼웠는데요. 두께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그 두꺼운 차슈가 돈코츠 라멘의 녹진한 국물과 잘 어우러지면서 조합이 잘 맞아떨어졌습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돈코츠 라멘중에서 제일 맛있었습니다.

     

    돈코츠 라멘 무테키야 평가

    타베로그 평가는 평점 3.5점 이상이면 지역 맛집이라고 평가가 되는 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타베로그에서 평점이 무려 3.64에 달하는 무테키야입니다. 사실 라멘 격전지로 유명한 이케부쿠로의 라멘집은 어디 가게를 들어가더라도 평균 이상의 맛은 보장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케부쿠로 안에서도 돈코츠 라멘으로 유명한 무테키야입니다. 저처럼 돈코츠 라멘을 좋아하신다면 일부러 찾아가서 먹어도 괜찮을 가게이며, 저는 재방문 의사가 100% 있습니다.

     

    이케부쿠로에 갈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 방문을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돈코츠 라멘을 좋아하신다면 이케부쿠로에 갈 일이 없으시더라도 한번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러분의 일본 여행, 생활이 더 즐거워 지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