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여행지 리뷰

일본 여행, 일본 생활에 유용한 필수 어플 앱 추천 TOP3

by 도쿄정대리! 2022. 7. 13.

여행,유학 및 직장생활로 인해 일본으로 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한국에서 카카오톡등을 사용하듯이 일본에서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친구, 연인과 여행을 오기전에 미리 설치를 해놓고 일본에 온다면 일행이 센스에 감탄하게 되는 어플, 앱 입니다. 그럼 일본 현지인들도 즐겨쓰는, 일본에 가게 되면 반드시 설치해야 되는 어플리케이션 (앱)을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일본 지하철 어플

    중요도 :  ★ ★ ★ ★ ★

    출발역 도착역 표시가 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읿본 지하철 어플, 출발시간 소요시간이 적혀 있다.
    yahoo 환승안내 어플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일본의 버스는 운행시간이 짧고 배차시간이 길기 때문에 사람들이 거의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그럼 무엇을 이용하느냐? 네 그럽습니다. 바로 지하철입니다. 일본인들은 지하철이라고 부르지 않고 전철이라고 주로 부르는데요. 여러분이 일본에 오시게 되면 반드시 이 지하철을 이용하게 됩니다. 

     

    목적지까지 지하철로 어떻게 이동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노선도를 봐도 좋겠지만, 지하철 앱을 이용하면 이동 시간, 거리, 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서 거의 매일같이 이용하게 됩니다. 이때 유용한 어플은 바로 Yahoo!乗換案内 입니다. 출발역 도착역을 지도에 입력하면 추천 경로, 거리, 소요시간, 요금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도 어플

    중요도 :   ★ ★ ★ ★ ☆

    구글맵 어플 실행 아이콘 사진
    구글맵 어플

    지도 어플도 역시 지하철 어플과 관련이 있는데요. 지하철로 목적지 근처까지 가더라도 실제로 목적지까지 어떻게 가야하는지 막막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주 쓰는 네이버 길찾기가 전혀 되지않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지도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미 높은 확률로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google map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목적지 주소를 입력하고 출발지를 내위치로 설정한 뒤 gps기능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보면서 식당, 회사, 유원지등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3. 번역기 어플

    중요도 :   ★ ★ ★

    네이버 파파고 실행 아이콘
    여러모로 유용한 번역 어플

    일본어에 능숙하다고 하더라도 지하철역 이름을 읽지 못하는 경우나 병원, 식당, 호텔등에서 읽지 못 하거나 모르는 표현 및 처음보는 한자를 보게 될 경우가 높습니다. 이럴때 유용한 것이 바로 번역기 입니다. 네이버 파파고 어플을 사용하시면 사진으로 찍어서 바로 번역본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지하철 역등의 이름도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번외 배달 및 맛집 어플

    배달 어플

    중요도 :   ★ ★ ★

    우버이츠 배달 어플
    우버이츠 - 배달 어플

    일본에 와서 맛있는 배달음식을 먹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일본에는 당연하게도 배달의 민족 등의 어플은 없는데요. 그럴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앱은 바로 우버이츠 입니다. 배달료등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가끔씩은 사용할 만 합니다.

     

    맛집 랭킹 어플

    중요도 :   ★ ★ ★ 

    일본 맛집 랭킹 어플 타베로그 실행 화면
    맛집 어플 - 타베로그

    여행을 하신다면 꼭 설치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행이 아니라 출장, 일 때문에 일본에 오셨다고 하시더라도 식도락을 즐기신다면 설치하는게 정말 좋습니다. 신주쿠 3만원대 술집 추천에서도 이야기 하였지만 3.5점 이상이면 지역 맛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5점 이상의 가게는 거리가 있어서 조금 걷는한이 있더라도 갈만한 가치가 있는 가게입니다. 

     

     

    이렇게 일본에서 사용하는 어플, 앱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또 다른 일본 생활 및 일본 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일본생활 및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