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및 정보 리뷰

JLPT 시험, 반드시 챙겨야 하는 시험 준비물 4가지

by 도쿄정대리! 2020. 12. 11.

일본 취업 혹은 일본 어학연수 등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인, JLPT 일본어 능력시험의 필수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LPT는 1년에 2회만 실시되는 시험으로 미리 신청하지 않으면,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시험 준비물 4가지 신분증, 수험표, 필기구(샤프, 연필, 지우기), 손목시계, 간식, 기타 팁 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신분증 및 수험표- JLPT 시험 필수 지참물

    일본 JLPT 수험증, 사진출처 "야후재팬"

    응시자 본인의 신분확인을 위해서 지참해야 하는 필수 지참물입니다.

    지참하지 않으면 본인확인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시험 응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신분증은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그리고 여권 등을 말합니다. 수험표도 홈페이지에서 프린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참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2. 필기구(연필, 샤프, 지우개)-JLPT 시험 필수 지참물

    필기구 -연필, 샤프

    답을 마킹해할 수 있는 필기구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컴퓨터 사인펜 등으로 마킹하는 학교 시험, 수능시험과는 다르게 연필로 시험지와 OMR 답안지에 기입을 하여야 합니다. 정답을 체크할 수 있는 연필샤프 그리고 답안지를 수정할 수 있는 지우개를 지참해 가셔야 합니다.

     

    3. 손목시계 - 선택사항

    시간 확인을 할 수 있는 시계

    JLPT 시험장에는 따로 시계가 구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심지어 경우에 따라서는 시험장의 시계 시간을 가려놓은 경우도 있습니다. 시험 중간에 남은 시간, 시험 종료 5분 전 등을 말해주지 않습니다. 시험을 치는 도중에 "자 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마킹을 그만둬주십시오."라는 말을 듣는 순간 시험이 종료되는 것입니다. 본인 스스로 시간 관리를 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에, 손목시계를 지참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4. 간식-선택 사항

    간단한 간식은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시험을 치는 중간에 약 20분 정도의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이 시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준비해 가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천 간식은 집중력을 높이는 시험 당일 음식 목록을 확인하여 준비하시면, 잠깐의 휴식 시간에 집중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겠습니다.

     

    5. 기타 사항 및 팁

    시험 당일날 준비물을 확인하는 것보다, 미리 전날 준비물을 체크하여 준비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일은 시험 당일 추천 음식 등으로 간단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을 드시고, 시험 응시 날 무엇보다도 중요한 마킹은 문제를 풀자마자바로 하셔야 합니다. 특히 듣기 시험은 듣기 문제가 끝나는 순간 바로 회수해 가기 때문에 미리 마킹하지 않으시면 정말 난감한 상황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의 유효기간은 평생으로 토익 등의 자격증 유효기간이 2년인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한번 취득해 놓으면, 두 번 다시 갱신할 필요가 없는 자격증인데요. 열심히 공부하신 결과가 꼭 합격으로 나오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