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및 정보 리뷰

혐오식품에서 애용품이 된 낫또, 현지에서 전하는 처음으로 낫또 쉽게 먹는방법~!

by 도쿄정대리! 2020. 8. 30.

사진 출처 '야후 재팬'

안녕하세요 일본을 리뷰하는 '일본 정대리'입니다.

각 나라에는 그 나라를 대표하는 고유의 음식들이 있습니다. 한국에는 대표 음식으로 김치가 있듯이, 일본에는 일본의 전통음식 낫또(낫토)가 있습니다. 낫또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막상 먹기에는 왠지 모르게 먹기가 껄끄러워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주 한국스러운 식성을 가진 저도 처음에는 전혀 시도도 하지 않았고, 먹고 싶지 않았던 음식이 낫또였는데요. 지금은 거의 '1일 1낫또'를 하고 있을 정도로 즐기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서 또의 효능, 낫또 처음으로 먹는 방법, 추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낫또의 효능

사진 출처 '야후 재팬'

1. 숙면효과
2. 항암효과
3. 풍부한 칼슘(골다공증 예방)
4. 혈전용해 효과(심근경색, 혈전증, 뇌경색 예방)

1. 숙면효과

숙면을 도와주며, 숙면의 질을 결정하게 되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암효과

제니스테인,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와 면역력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3. 풍부한 칼슘 함유

칼슘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더욱이 칼슘의 체내 흡수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골다공증 등 뼈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혈전용해 효과

'나토키나제'로 불리는 성분이 혈전을 용해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전이란, 혈액이 끈적해져서 잘 움직이지 않는 상태로 혈전이 많아지면 당연하게도 건강에 좋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혈전을 용해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음식으로 심근경색, 혈전증, 뇌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낫또 처음으로 먹는 방법, 처음 느낀 맛

낫또는 먹는 방법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두부 위에 낫또를 올려서 먹는다던지, 술안주로 치즈와 함께 낫또를 먹는 방법 등도 있습니다만, 역시 처음으로 낫또를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정석대로 밥 위에 올려서입니다. 먹는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도쿄 정대리 직접 촬영

일본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오카메 낫또입니다. 4개 팩에 150엔(한화 약 1,500원) 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도쿄 정대리 직접 촬영

내용물을 보면 낫또, 타레(간장소스), 겨자 소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소스는 한 번에 다 넣어서 섞어주어도 되지만, 간장소스를 넣고 낫또를 섞어준 후 먹기 직전에 다시 한번 겨자 소스를 넣어서 5회 정도 섞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에 특별한 변화는 없지만 마지막에 겨자 소스를 넣는 것이 낫또에서 나오는 좋은 성분들을 섭취하는 것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쿄 정대리 직접 촬영

낫또를 개봉하여 비닐을 제거하면 낫또의 점액들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점액들이 건강에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간장소스를 넣고 젓가락으로 시계방향, 혹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저어주시면 됩니다. 

도쿄 정대리 직접 촬영

낫또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5,000번 저어주면 맛있다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저으면 팔도 아플뿐더러, 낫또의 점액도 더욱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1~2분 정도만 저어준다는 생각으로 저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 정도의 점도가 '마'를 잘라서 먹을 때의 점도와 유사합니다.

도쿄 정대리 직접 촬영

이제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됩니다.

 

처음으로 느낀 감상은 냄새는 청국장보다 훨씬 약하고, 진한 된장국 정도의 냄새로 특별히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끈적이는 점액질에 처음에는 이질감이 느껴졌으나, 그 식감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마를 즐겨 먹으신다면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처음 느낀 소감은 '특별하게 맛있지도, 그렇다고 비리거나 못 먹을 정도의 음식도 아니다. 일부러 찾아서 먹지는 않을 것 같다.'였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 이후 이상하게도 고소한 그 맛이 자꾸 생각나서 결국 찾아서 먹게 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국밥과 된장찌개, 김치찌개를 몹시 사랑하는 몹시 한국적인 입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낫또 먹는 방법 추천

 

 

1. 대파를 올려서
2. 김치와 함께
3. 두부와 함께

 

사진 출처 '야후 재팬'

1. 대파를 올려서

낫또를 저어서 밥 위에 올려서 그위에 얇게 썬 대파와 함께 즐기는 방법입니다. 대파의 아삭한 식감과 낫또의 고소한 식감이 생각보다 더 잘 어울립니다. 참기를 을 한, 두 방울 정도 떨어트려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 출처 '야후 재팬'

2. 김치와 함께

처음에는 저도 거부감이

들었던 방법이지만, 막상 먹어보면 '다다익선'이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좋은 것에 좋은 것을 더하면 이런 느낌이라는 생각이 드는 굉장히 잘 맞는 조합입니다.

사진 출처 '야후 재팬'

3. 두부와 함께

낫또를 잘 섞어준 다음 두부 위에 올려서 먹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참기름을 아주 조금 두른 뒤, 김에 싸서 먹으면 고소하면서 맛있습니다.

이상으로 낫또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모양에 거부감이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막상 접해보면 그 매력에 헤어나오지 못 하실 수도 있는 슈퍼푸드 낫또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낫또를 즐기시며 맛과 건강을 챙기시길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