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및 정보 리뷰

수능, 어학, 자격증 각종 시험 당일 먹으면 좋은 음식 TOP5!

by 도쿄정대리! 2020. 12. 7.

 

누구나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내고 싶은 마음은 당연할 텐데요. 집중력을 높이고 평소보다 더욱 좋은 컨디션을 내기 위해서는 시험 당일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합니다. 시험 당일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시험은 항상 긴장된다

시험 당일 최고의 컨디션으로 최상의 결과를 내고 싶으신 분, 무의식의 저편에 있는 기억까지 끌어올려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바로 시험 당일에 먹으면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 주는 음식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초콜릿

초콜릿을 부순 가루가 수북히 쌓여 있다
에너지의 원천 초콜릿

시험을 볼 때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에너지 소비를 하게 됩니다. 가만히 앉아 있지만 뇌가 매우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인데요. 그때 필요한 에너지를 뇌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당분을 뇌에 전달하여 머리를 맑게 하고 신경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카카오가 70% 이상 들어있는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코르티솔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초콜릿은 섭취 1시간 이후 효과가 제일 높아지기 때문에 시험 시작 1시간 전,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아몬드

아몬드가 종지 그릇에 담겨져 있다
견과류는 뇌의 능력을 발달시킨다.

견과류를 섭취하면 뇌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아몬드는 불포화 지방산마그네슘,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뇌의 인지 능력을 향상해줍니다. 쉽게 말해서 평소보다 더욱 또렷한 정신으로, 시험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3. 바나나

바나나를 마치 총처럼 잡고 있는 사람
체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진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다량의 비타민 C, 마그네슘과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력을 보충하고, 집중력을 향상 시키며, 스트레스해소하는 식품입니다. 고도의 집중이 필요한 프로 운동선수들이 경기 도중 바나나를 먹는 것에는 이러한 이유들이 있는 것인데요. 특히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기억력을 증진시키는데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달걀

계란 한판이 그려진 그림
완전식품 달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달걀입니다.

달걀에 있는 아미노산과 단백질은 뇌를 자극집중력을 높이고, 달걀 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뇌에 영양을 공급하여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샐러드

샐러드가 그릇 위에 놓여 있다
야채는 긴장완화 및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샐러드에 있는 무기질은 스트레스 해소긴장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시험 당일 아침에 섭취하면 시험에 대한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시험 당일, 추천 음식 섭취 방법

test가 적힌 보드지 사진
시험 합격 기원!!

위에서 살펴본 음식들을 시험 당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추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침에 다양한 채소와 함께 아몬드, 바나나, 계란을 넣은 샐러드로 아침식사를 하여 긴장완화기억력을 향상 시킵니다. 그 이후 시험 시작 1시간 전, 미리 준비해 간 초콜릿을 섭취하여 집중력을 한층 더 높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최상의 컨디션과 더불어 높은 집중력으로 시험을 보시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시험기간 및 시험 당일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과 함께, 꼭 좋은 결과 내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