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및 정보 리뷰

일본 마트(슈퍼마켓) 회 초밥 그리고 참치 후기

by 도쿄정대리! 2020. 5. 29.

사진 출처 '야후재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의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회, 초밥 등 일본 마트 해산물들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일본에서 해산물이 유명한 건 너무나도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입니다만, 동네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는 초밥(초밥), 사시미(회), 마구로(참치회)의 가격과 수준도 생각보다 좋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간단히 일본 슈퍼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회(사시미), 초밥(스시), 참치(마구로)의 가격, 퀄리티 그리고 제가 직접 먹은 마트 사시미 및 스시의 리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시미 종류 및 가격

직접 촬영한 이미지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인근 마트 사진입니다.

 

참치, 오징어, 문어 및 제철 사시미를 포함한 가격이 약 500~600엔입니다. 한화 5,000원에서 6,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물론 양적으로 충분히 많은 양은 아니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 적합하다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식사 이후 혹은 배가 부르지 않는 간단한 술안주는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단점은 보통 8시 이후 마트를 방문하게 되면 대부분의 사시미는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소한 6~7시 사이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스시 사진 및 가격

직접 촬영한 이미지

동네 슈퍼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통의 평범한 스시입니다. 

가격은 약 700엔으로 한화 약 7,000원 정도에 10개의 스시를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마트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스시이기 때문에 엄청난 퀄리티를 기대하면 실망감이 클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만, 평소 배달 초밥을 자주 시켜 먹거나, 초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가격 대비 상당한 만족감을 주는 스시입니다. 저렴한 사케와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식사에 곁들이는 반주 개념으로 먹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 강남에서 배달해서 먹었던 저렴한 스시와의 차이를 발견하기 힘들었습니다.


3. 참치 사진 및 가격

직접 촬영한 마트 '마구로 '이미지
직접 촬영한 마트 '마구로 '이미지
직접 촬영한 마트 '마구로 '이미지

일본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참치회의 판매형태입니다.

'츄토로' 참치 뱃살 부위입니다. 오토로와 같이 대뱃살 지방이 엄청나게 많은 부위는 아니지만, 이 부위도 적당히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위의 사진에 生マグロ 라는 표기에 나와있듯이 생참치라는 것입니다. 참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참치는 대부분, 아니 거의 전부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냉동참치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간혹 가다 생참치회를 판매하는 곳도 있지만, 가격이 정말 말도 안 되게 비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보통의 참치 전문점 등에서 참치를 먹게 되면, 숙성이라고 표현하지만 사실 해동을 얼마만큼 잘했는지에 따라 참치의 퀄리티가 나뉘게 됩니다. 처음에 참치를 참기름에 김을 싸서 먹게 된 계기도 바로 해동이 되지 않은 참치를 이가 시리지 않고 먹기 위해서라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동네 마트에서는 단돈 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에 생 참치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참치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동네 마트에서 맛보는 참치회 만으로도 식사의 만족감이 엄청나게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4. 구매한 사시미 및 스시 리뷰

 

직접 촬영한 '볼락회' 이미지
직접 촬영한 마트 '스시' 이미지

위의 사진을 촬영한 마트에서 직접 구매한 스시(초밥) 및 사시미(회)의 사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유통기한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사실 각기 다른 날 구매한 물품이라 유통기한이 다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사시미 가격을 보시면, 약간의 할인이 붙어 318엔 약 3,500원이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볼락 사시미로 약 10점이 들어가 있습니다. 양이 많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고 하여도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직접 촬영한 마트 '볼락' 사시미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생각보다 기름기도 꽤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퀄리티 또한 가격을 생각해보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맛입니다. 솔직히 말씀을 드리자면 3,500원 상당의 회를 먹으면서 감칠맛, 단맛 등등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회를 안주로 가볍게 사케를 곁들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맛 아니 사실 상당히 좋은 맛입니다.

 

직접 촬영한 이미지

스시 역시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7,000원에 11개의 스시를 맛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만,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한국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동네 1~2만 원 정도 하는 초밥집 보다 더욱 나은 퀄리티입니다.

가격을 생각해보면 만족도는 더욱더 수직상승하게 됩니다.

물론 유명한 스시야에서 먹는 오마카세를 생각하고 드시면 당연히 실망하게 됩니다만, 7,000원 정도에 이 정도 스시를 맛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 일본 마트 스시, 사시미 총평

사진 출처 '야후 재팬'

장점

・높은 퀄리티

・저렴한 가격

 

단점

・적은 양

・빠른 매진

 

위와 같이 가격 대비 저렴한 가격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한국 이마트 등 대형 마트에서 구매하여 먹은 사시미, 스시들과는 아예 차원을 달리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양은 적은 느낌이 있습니다. 한국 마트에서 광어회를 저렴한 가격에 사 오더라도 꽤나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지만, 일본 마트에서는 대량의 사시미를 구매하시는 경우 이외에 회는 식사 이외에 따로 먹는 느낌으로 사셔야 적당하게 즐기 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마트에 회 혹은 사시미를 구매하러 가더라도 늦어도 8시 정도에는 가셔야 마지막 남은 상품이라도 가지고 오실 수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확실히 한국보다 스시, 사시미를 즐겨찾기 때문에, 제 경험상 9시 이후에 슈퍼마켓에 가면 보통 사시미, 스시를 판매하고 있는 해산물 코너는 이미 매진되어 아무것도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일본 여행을 오시거나, 혹은 일본에서 거주를 하게 되신다면 식사 이후 간단히 혹은 식사와 함께 곁들여서 드실 수 있는 안주 혹은 음식으로 일본의 사시미, 스시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사시미, 스시와 함께 술을 과음하게되어 해장이 필요하게 된다면, 일본의 강력추천 숙취해소 음료편을 참고해서 해장까지 깔끔하게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