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여행지 리뷰

도쿄 봄(3~5월)에 갈만한 곳 현지 추천 관광지 소개~!

by 도쿄정대리! 2023. 4. 4.

벚꽃이 만개하는 봄이 왔습니다. 도쿄의 봄에는 갈만한 여러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 어디를 가야 좋은 관광지가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현지에서 추천하는 3~5월의 도쿄 추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도쿄의 봄 추천 관광지 및 각 장소별 특징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라색 벚꽃이 강 양쪽으로 피어져 있다.
도쿄에는 3~5월에 갈만한 곳이 많이 있다!

 

목차

     

     

    봄의 도쿄, 날씨와 관광 포인트는?

    3월 ~ 5월의 도쿄는 비교적 따뜻한 온화한 기후이지만 3월에는 평균 기온 약 11도로 약간은 겨울의 추위가 이어지는데요. 3월 하순이 되면 각지에서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4월에는 평균 기온이 약 14~ 20도 가까이 올라가, 여행에 딱 좋은 날씨가 됩니다.

     

    도쿄의 평균 기온은 우리나라 날씨보다 조금 더 높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월 4월은 대체로 온화한 기후입니다만,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내려가 예상치 못하게 쌀쌀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외투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에 들어서면, 평균 기온 약 20도 정도로 더욱 따뜻해집니다. 그러나 5월 중순부터 장마 날씨가 이어지는 날도 있으니 여행시에는 일기 예보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쿄에는 큰 공원이나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더 많이 걷게 될 수도 있는데요. 봄의 온화한 날씨는 벚꽃 축제 및 산책에 딱 좋기 때문에 일본 도쿄의 거리 풍경을 즐기기에는 추천하는 여행 시기입니다.

     

    도쿄 여행 추천 관광지

    벚꽃이 만개한 봄의 도쿄 여행에서 추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도쿄에는 벚꽃 명소로 많은 장소들이 있는데요, 각각 특징이 다릅니다. 마음에 드는 벚꽃 축제 명소를 찾아보세요.

     

    ・우에노 공원

    벚꽃이 핀 나무가 가운데 길을 중심으로 늘어져 있다.
    일명 '우에노 숲'으로 불리는 우에노 공원

    에도 시대부터 벚꽃의 명소로 유명한 "우에노 공원"은 일명"우에노 숲"으로 불릴 정도로 자연 환경에 둘러싸인 공원입니다. 근처에는 판다가 있어 더욱 유명한 "우에노 동물원" 및 다양한 일본 문화재의 전시회가 열리는 "도쿄 국립 박물관", 유명 그림 등 아트 작품 전시회로 항상 사람이 붐비는 "도쿄 도 미술관" 같은 큰 시설도 있습니다.

     

    매년 3월 말부터 4월 초 쯤이 되면 "벚꽃 축제"가 개최되어 공원 내에는 약 800개의 나무에서 벚꽃이 핍니다. 벚꽃 축제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포인트인 벚꽃 축제 노점에서는 맥주 등도 판매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봄의 잔치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벚꽃 거리"로 불리는 중앙의 있는 벚꽃길은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있는데요. 화려하고 풍부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장소를 선호하지 않는 분은 " 시노 바즈 연못"에 가시면 좀 더 한적하게 벚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위치 : 東京都台東区上野公園・池之端三丁目

     

    ・요요기 공원

     

    흰색의 벚꽃들이 공원에 피어 있다.
    벚꽃이 이쁜 요요기 공원

    요요기 공원은 분수와 삼림 공원이 있는 A지구와 육상 경기장과 야외 무대의 한 B지구로 나뉘며 부지 면적은 도쿄 돔 약 11개의 크기에 달합니다. 벚꽃 구경 명소로는 A지구 중앙 광장을 추천합니다. 넓은 잔디 위에서 벚꽃을 보며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B지구에는 축구장이나 농구 코트가 있어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부야, 하라주쿠에서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 면에서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벚꽃 구경이 끝나고 시부야의 이자카야에서 사케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치 : 東京都渋谷区代々木神園町2−1

     

    ・시바 공원

    일본어로 '시바 공원'이라고 적혀있는 명패와 그 뒤로 벚꽃 나무가 서 있다.
    벚꽃과 다른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도쿄 타워 근처에 있는 시바(잔디) 공원에서는 봄이 되면 왕벚 나무, 산벚 나무 등 약 140그루의 벚나무가 꽃을 피웁니다. 푸른 하늘, 분홍빛 벚꽃, 빨간 도쿄 타워가 수놓은 풍경을 보면 사진을 찍고 싶어 지는데요. 공원 부근에는 멋진 레스토랑 및 제과점들이 있어 음식을 테이크 아웃 하여 도쿄 타워로 가볍게 소풍을 갈 수 있습니다. 도영 지하철 미타 선 "시바 코엔 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좋고 도쿄의 대표 상징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위치 : 東京都港区芝公園4丁目10−17

     

    ・히비야 공원

    분수대에서 물이 나오고 있고 뒤에 빌딩이 보인다.
    분수대가 유명한 공원

    도쿄 치요다 구에 있는 히비야 공원은 1903년에 개장된 100년 이상 된 공원인데요. 일본 최초의 서양식 근대식 공원으로 개장되었습니다. 히비야 공원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매주 열리므로 언제 찾아가도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데요. 공원의 상징인 " 대분수"는 높이 12m까지 분수가 분출되는데요. 매일 8시부터 밤 9시까지 28분 주기로 분수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내에는 도서관과 세련된 레스토랑도 있는데요. 도시에서 일하는 샐러리맨들의 휴식 장소로도 이용되고는 합니다. 비록 다른 곳에 비해서 벚꽃 나무의 수는 조금 적지만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쿄 지하철 히비야선·치요 다선, 도영 지하철 미타 선의"히비야 역"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편리합니다.

    위치 : 東京都千代田区日比谷公園1-6

     

    ・하마리큐 온시테엔

    노란색 유채꽃들이 만발해 있고 멀리 빌딩들이 보인다.
    유채꽃과 빌딩의 조화가 묘하게 어울린다

    도쿄 지하철 오에도선 "쓰키지 시장 역"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하마리큐 온시테엔'은 바다와 도시의 빌딩 사이에 위치한 정원입니다. 아사쿠사 방향에서 출발하는 수상 버스에서도 방문도 가능한데요. 현대에는 진귀한 전통적인 회유식 정원(중앙에 위치한 연못을 중심으로 주위를 둘러보며 관상하는 형태)입니다.

     

    공원 내의 중앙에 있는 커다란 연못은 도쿄 만의 바닷물을 끌어들여서 만들어진 장소인데요. 이 장소는 조수의 썰물에 따른 경관의 변화가 볼거리로 연못에는 숭어, 망둥어, 장어등의 바다 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하늘에는 갈매기가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봄은 벚꽃과 유채 꽃을 즐길 수 있으며 주위의 고층 빌딩 경관과 대비대는 자연미의 힐링 공간입니다.


    위치 : 東京都中央区浜離宮庭園1−1

     

    코이시카와 코오라쿠엔

    큰 벚꽃 나무에 보라색 벚꽃이 피어있고 주위에 작은 개천이 보인다.
    풍경이 멋진 공원

    코이시카와 고라쿠엔은 도쿄 돔에 인접한 회유식(중앙에 위치한 연못을 중심으로 주위를 둘러보며 관상하는 형태) 정원입니다. 공원 내의 중앙에는 작은 강이 있는데요. 왕벚 나무와 수양 벚나무가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서 줍니다.

     

    또한  2월 중순부터 3월 상순의 첫 봄에는 매년"매화 축제"가 개최되는데요. 약 90개의 매화나무들이 물들면서 일본의 전통 연희 공연과 가이드 투어가 열리는 등,  일본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서향 동백나무, 제비꽃 등 봄꽃이 많이 피기 때문에 꽃의 향기를 즐기면서 산책을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 : 東京都文京区後楽1丁目6−6

     

    ・이노카시라 온시 공원

    강 위에 오리배들이 떠 있고 주변에 벚꽃 나무들이 피어있다.
    오리배가 있는 이노카시라 공원

    JR 중앙선 '키치죠지 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이노가시라 온시 공원'은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봄에는 공원 중앙에 있는 '이노가시라 연못'을 둘러싸듯 왕벚나무 등에서 벚꽃이 피는데요. 공원 전체에 있는 벚꽃의 수는 약 400그루로 벚꽃의 명소라고 하기에는 적지만, 연못 주위를 화려하게 감싸는 벚꽃은 개수 이상으로 많아 보이며 풍경이 압권입니다.


    이노카시라 공원'이라고 하면 노 젓는 보트나 스완(오리) 보트가 유명해, 보트를 저으면서 물 위에서 벚꽃을 볼 수도 있습니다. 데이트 장소의 이미지가 강한 공원이지만, 공원 서쪽 편에는 유아용 놀이기구가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분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東京都武蔵野市御殿山1丁目18−31

     

    ・코쿠에 쇼와 기념 공원

    초록빛 잔디 위에 벚꽃 나무들이 흰색 벚꽃을 피우고 있다.
    도쿄의 기념 공원

    도쿄돔의 약 40배 넓이에 해당하는 자연경관이 넓게 펼쳐져 있는 공원입니다. 넓은 부지 내에는 40개 이상의 시설이 있는데요. 봄에는 그중에서도 '벚꽃동산'을 추천합니다. 이름 그대로 벚꽃놀이 장소로 인기 있는 곳으로 벚꽃놀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인파가 많지만 부지가 또한 넓어 느긋하게 꽃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벚꽃 축제 길거리 노점등은 없으며, 벚나무 근처의 공간은 이른 시간에 사람들로 채워지는 경우가 있지만,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않고 느긋하게 지내고 싶은 분들에게는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추천 장소입니다.


    벚꽃 이외에도 유채꽃이나 튤립 등 봄꽃이 피는데요. 벚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풍경은 더욱 온화한 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넓은 공원 내를 돌 때는 대여 자전거 또는 파크 트레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이지 진구 가이엔

    오래된 건물이 보이고 그 앞에 핑크색의 벚꽃 나무가 있다.
    도쿄에서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일본에서 자주 드라마 촬영지로 사용되는 은행나무 가로수가 유명한 '메이지 신궁 외원'입니다. 봄이 되면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소풍용 돗자리를 펼쳐 꽃구경은 할 수 없지만, 달리기를 하는 사람도 많은 가로수길이기 때문에 천천히 산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산책하면서 여유롭게 꽃구경을 즐기세요. 도쿄의 벚꽃은 3월 하순에서 4월 초순경에 만개합니다.


    메이지신궁외원의 상징인 쇼토쿠기념회화관도 꼭 방문해 보세요. 도쿄도의 법률에 의해 근처에 높은 건물이 지어지지 않도록 정해져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외관만 봐도 클래식한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위치 : 東京都新宿区霞ヶ丘町1番1号

     

    ・고마자와 올림픽 공원

     

    1964년에 개최된 도쿄 올림픽 제2회장의 장소로 올림픽이 끝난 후 일반 개방된 공원입니다. 스포츠 시설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조깅이나 사이클링 등 인근 주민들의 운동장으로도 일상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에는, 약 190그루의 왕벚나무와 벚꽃이 개화되는데요. 풍요로운 자연과 스포츠 시설의 조화는 상쾌한 봄을 느끼게 합니다. 컬러풀한 동물형 놀이기구가 많이 있는 어린이 공원과 보조 바퀴가 달린 자전거 대여도 있어 어린이 동반에도 추천합니다.

     

    위치 : 東京都世田谷区駒沢公園1−1

     

    ・코가네이 공원

    푸른 잔디위로 흰색 벚꽃들이 나무에 피어 있다.
    공원 내 풍경

    매년 「일본 벚꽃 명소 100선」에 선정되는 「코가네이 공원」에서는 봄이 되면 벚꽃, 매화, 복숭아꽃등이 핍니다. 매년 벚꽃이 절정인 3월 말, 혹은 4월 초 주말에는 '벚꽃축제'가 개최되어 많은 행사 부스가 들어와 일본의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왕벚나무와 산벚나무 등의 벚꽃이 약 1,700그루가 만개합니다. JR 주오선 무사시 고가네이역에서 버스를 타고 고가네이공원 서쪽 출구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바로 벚꽃 명소에 도착합니다.

     

    위치 : 東京都小金井市関野町1丁目13−1

     

    ・스미 공원

    에도막부에 벚꽃나무가 심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스미다 공원은 에도시대부터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스미다 강 변에 약 1km의 벚꽃 가로수가 이어지는데요. 스미다 강을 운행하는 야가타 후네(관광용 놀이배)를 타고 벚꽃을 즐기는 것도 좋고, 스카이 트리와 벚꽃의 조화도 좋은 볼거리입니다.


    벚꽃이 개화하는 3월 하순부터 4월 중순에는 매년 벚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아사쿠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이므로 관광하는 김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 東京都墨田区向島1・2・5丁目

     

    정리

    도쿄에도 의외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데요. 현지인들에게 에도 시대부터 사랑받는 역사적인 벚꽃 명소도 있고, 도시의 빌딩 및 여러 상업 시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벚꽃 명소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벚꽃 축제를 즐길지 생각하면 설레는데요. 관광으로 간다면 일 년 중에서도 관광하기에 특히 좋은 봄의 도쿄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도쿄 및 일본의 벚꽃 축제 관련 정보는 아래에서 더욱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23 일본 벚꽃 개화 시기, 벚꽃 페스티벌을 알아보자

    일본의 벚꽃 축제 추천 장소, 명소 TOP20!(각 지역별)

    일본 벚꽃 축제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 TOP 7

    그럼 여러분의 하루가 더욱 행복해지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