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공부/하루 일본어 한 문장

일본어 - 약국은 어디에 있나요?

by 도쿄정대리! 2023. 5. 11.

일본어와 가장 빠르게 친해지는 방법 바로 도쿄 정대리의 '하루 한 줄 일본어'입니다. 오늘도 일본 생활 및 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표현을 준비하여 보았는데요. 바로 '약국은 어디에 있나요?'라는 표현입니다. 일본 여행 중에 소화불량 혹은 갑작스러운 감기등으로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사용 하실 수 있는 표현입니다.

 

'약국은 어디에 있습니까?'의 일본어 읽는 방법과 일본어 표기가 나와 있는 그림
약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일본어 표현

 

목차

     

    약국은 어디에 있나요? - 일본어 표현 방법

    일본 생활 및 여행에서 아무일 없이 무탈한 것이 최고이겠지만, 사람일은 또 모르는 법입니다. 갑작스럽게 배탈이 나거나 감기 혹은 독감등에 걸릴 가능성도 없지는 않는데요. 이럴 때 일본 생활에서 유용한 어플등을 활용하여 약국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겠지만,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약국을 물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바로 그런 상황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일본어 한 문장 표현

    일본어 읽는 방법 요미가타
    薬屋はどこにありますか。 쿠스리야와 도코니 아리마스까? くすりやはどこにありますか。 약국은 어디에 있나요?

    '쿠스리야와 도코니 아리마스까? - 약국은 어디에 있나요?'입니다. 약국이라는 단어를 사전에 검색해 보면 '약쿄쿠'라는 표현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현지에서 많이 쓰는 표현은 '쿠스리야'입니다. 약을 뜻하는 단어인 '쿠스리'에 '~집'을 뜻하는 '야'를 붙여서 '쿠스리야-약집, 약국'으로 표현되며, 일상생활에서 많이 듣게 되는 표현입니다.

     

    일본 여행등에서는 아프지 않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갑작스럽게 몸이 좋지 않다면 주위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는 게 좋겠죠. 그럴 때 주위에 있는 일본인에게 이 표현을 사용하여 약국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약국은 어디에 있나요? - 사용 문법 및 단어

    오늘의 표현에 사용된 단어와 문법을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된 한자 표현도 같이 한번 알아보겠는데요.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한자 표현은 가벼운 마음으로 '이런 한자가 쓰였구나'라는 생각으로 한번 훑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 그런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셔야 향후 일본어 자격증 취득 혹은 일본 취업에 이르기까지 한자 공부를 꾸준하게 하시게 될 수 있습니다.

     

    '약국'을 뜻하는 일본어 표현이 나와 있는 그림
    쿠스리야 - 약국

    약국 약방을 뜻하는 쿠스리야입니다. 우리나라말로 표현하면 '약집'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그래서 제약회사를 뜻하기도 합니다. 약국을 뜻하는 또 다른 표현으로는 '도락구스토어'가 있습니다. 영어 'Drugstore'를 일본식으로 발음한 것인데요. 이 '도락구스토어'도 약국을 뜻하는 표현으로 많이 사용하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한자 '약 약'자의 일본어 읽는 법이 나와 있는 그림
    약 약
    한자 '집 옥'자의 일본어 읽는 법이 나와 있는 그림
    집 옥

    약국에 사용된 한자는 '약 약'자와 '집 옥'자가 사용되었습니다. 한자를 연결해서 읽으면 '약옥'이 되어 이상한 표현이 되는데요. 뜻을 생각하면 '약집'으로 표현되니 쉽게 단어를 유추하실 수 있겠습니다.

    '어디, 어느곳'을 뜻하는 일본어 표현이 나와 있는 그림
    도코 - 어디

    어디를 뜻하는 '도코'입니다. '역은 어디에 있습니까?', '카페는 어디에 있습니까?'등 여러 표현에서 두루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있다'는 뜻의 일본어 표현이 나와 있는 그림
    아루 - 있다

    마지막으로 '아루-있다'를 뜻하는 동사 단어입니다. 일본어에서는 사물에 대해서는 '아루-있다', 사람 및 생명체에 대해서는 '이루-있다'를 사용합니다. 헷갈리기 쉬우니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만 오늘의 한 문장에서는 '아리마스까?'로 표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동사 원형인 '아루-있다'가 높임표현인 '아리마스-있습니다'로 변형되어 여기에 의문형 표현인 '까'가 붙어서 '아리마스까-있습니까?'로 바뀐 것입니다. 

    기초 문법은 향후 다시 한번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그냥 '동사라는 것은 변형이 되는구나' 정도로만 알고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문법은 우리나라 문법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동사 변형만 알아두시면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일본어 한 문장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의 표현으로 일본 여행 및 일본 생활에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여도 최소한의 대처는 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기원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