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일본 생활 및 정보 리뷰

일본 오염수(처리수) 일본 현지 뉴스

by 도쿄정대리! 2023. 7. 19.

일본 생활, 일본 뉴스를 전해주는 도쿄 정대리입니다.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일본의 오염수(처리수)와 관련된 일본 현지의 뉴스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오염수와 관련하여 일본에서는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정장은 입은 남자
니시무라 경제 경제 산업상

목차

     

     

    아래는 일본 기사 전문을 번역한 것입니다.

     

    일본 기사-처리수 관련 설명에'중국이 응해주지 않는다'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 원전 처리수의 해양 방출을 둘러싸고 니시무라 야스노루 경제산업상은 18일 각료회의 후 회견에서 방출에 반대하는 중국에 대해 중일 전문가끼리 과학적 관점에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달라고 타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측은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양 방출에 대해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국제적인 안전기준에 합치'한다고 평가한 보고서를 공표.일본 정부는 이를 토대로 국내외 설명을 가속화하고 방출을 위한 막바지 준비를 진행 중이다.

    방출에 대해 중국은 강하게 반발.홍콩 정부는 방출할 경우 10개 도현의 수산물을 금지 한다는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니시무라는 회견에서, 홍콩 정부의 대응에 대해 「극히 유감이다」라고 지적.중국 정부에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해 달라고 누차 건의하고 있지만 (중국 측은) 아직 응해주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럽연합(EU)은 일본산 농림수산물과 식품의 수입규제를 완전 철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에, 니시무라는 「악의적인 소문을 억제해, 재해지의 부흥을 크게 뒷받침하는 것이다.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일본 오염수 관련 기사를 알아보았는데요. 오염수 관련 내용이 더욱 궁금하시다면 생선회는 끝났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일본, 해외 반응 과 실제 오염수 방수에 따른 영향! 에서 내용을 좀 더 상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기원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