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취업/일본 취업 자료

일본 취업 사이트 TOP3 소개

by 도쿄정대리! 2021. 1. 11.

안녕하세요 일본 취업, 일본 생활을 리뷰하는 '도쿄 정대리'입니다.갈수록 얼어가는 국내 시장 상황을 보고, 많은 분들이 일본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텐데요. 오늘은 추천 일본 현지 취업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T업계 및 기타 다른 분야의 일을 찾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봐 두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구인에 효과적인 취업 사이트, 각종 에이전트 연계, 이용 방법 및 팁, 각 사이트 링크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일본 마이나비

    일본 구직 홈페이지(리쿠나비) 대문 사진
    리쿠나비 사이트 화면 - 사진출처 '리쿠나비'

    일본 취업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리쿠나비 홈페이지입니다. 가장 많은 일자리들이 올라와 있으며, 당연히 IT 일자리도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하는데요. 일본어가 약하시면 생각보다 쉽지는 않으시겠지만, 공부라고 생각하시고 모르는 단어 찾아가시면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에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求人を検索する(구인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본인이 찾는 분야를 검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구직 홈페이지(리쿠나비) 검색 사진
    it 엔지니어 분야로 검색한 결과

    포스팅을 하고 있는 현재 IT엔지니어로 검색한 결과 10,940건의 일자리가 검색되었습니다. 근무지를 도쿄도 등으로 바꾸어서 포스팅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일본어가 아직 부족해서 상세 정보를 보기가 힘들다 하시다면 '크롬' 웹 브라우저를 쓰시면 홈페이지 상에서 번역된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구직 홈페이지(리쿠나비) 한국어 번역 사진
    리쿠나비 홈페이지 번역 화면

    물론 당연하게도 일본 회사 취직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번역 기능을 쓰지 않고 바로 읽는 게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취업은 당장 해야 하는데 현재 읽기 실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고 읽기 공부만 하고 취업 활동을 하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습니까? 항상 무슨 일이든 방법이 있으니 좌절하지 마시고 방법찾으시면 됩니다.

    마이나비

    일본 구직 홈페이지(마이나비) 대문 사진
    마이나비 홈페이지 사진

    위의 리쿠나비와 더불어 유명한 일본의 취업, 구직 사이트 '마이나비'입니다. 마찬가지로 회원 가입을 하셔야 상세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에 이력서 등이 정보를 입력하셔야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시간이 나실 때 이력서 및 개인정보들을 업데이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본 구직 홈페이지(마이나비) 사진
    마이나비에서 it로 검색한 결과

    현재 포스팅 시점을 기준으로 IT로 검색하였을 시 1,866건의 검색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유명 대기업들부터 여러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프(IT 특화)

    일본 구직 홈페이지 대문 사진
    타이프 홈페이지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도움을 받은 구직 사이트 타이프입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유명한 구직 사이트입니다. 느낌적으로는 IT 관련 구직에 좀 더 특화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하고 정보를 검색하면 됩니다.

     

    일본 구직 홈페이지 사진
    IT로 검색하였을떄 나오는 화면

    IT로 검색을 하였을 때 약 93건이 나오는데요. 연봉과 지역 등을 설정하였기 때문에 그렇게 나오는 것입니다. 검색 조건을 상세히 지정하지 않고 검색하면 더욱 많은 일자리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및 팁

    한국에서 취업활동을 할 때에도 '사람인'등 여러 취업 사이트들에 가입을 하여 기업들에 지원을 하였었습니다. 이곳 일본에서 취업활동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3개의 사이트 혹은 2개의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기업에 이력서를 지원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신입으로 취업을 하신다면 이력서를 얼마나 충실하게 작성하였는지가 중요합니다. 처음에 이력서 및 정보들을 작성하기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으시겠지만, 하나의 사이트에 이력서를 업데이트하게 되시면 이후 다른 사이트에 등록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게 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 이력서를 등록하는 형식은 비슷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현재 일본 취업과정에서 연수를 받고 있으시다면 더욱 가입을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취업 학원과 연계된 기업의 정보와 다른 일본 기업의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혹시라도 기업에 지원을 하여 면접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게 되면 취업을 할 수 있는 루트를 더욱 넓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취업 활동을 할 때 위 3개의 사이트를 매일 방문하며, 이력서 지원 그리고 면접 약속 등등을 하였습니다. 이용을 하다 보면 지원하지 않은 회사 소위 '에이전시' 회사들에게서 많은 연락이 오게 됩니다. 홈페이지마다 차이는 있지만, 주로 메시지, 스카우트 기능 등을 통해서 연락이 오게 되는데요.

     

    주로 본인이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의 에이전시에서 연락을 받게 됩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괜찮다고 생각이 들면 에이전시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이전시들을 활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취업에 대한 정보, 기업 정보들을 더욱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저와 같이 신입으로 취업을 하는 경우에 크게 도움이 되진 않았지만 경력직의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 링크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들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리쿠나비

    마이나비

    타이프

     

    네 이렇게 일본 취업 사이트를 알아 보았는데요.

    일본은 보통 4월에 회사에 들어오는 신입사원들을 모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1~2월에 치열하게 구직활동을 하는데요. 10월에도 중도 입사자를 뽑기 때문에 8월쯤에도 마찬가지로 구직 활동을 합니다.

     

    하지만 정식 루트는 1~2월에 하는 구직 활동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1~2월에 하는 구직활동에 참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 사이트들을 활용하여 구직활동을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본 직장인의 평균 급여는 얼마?

    2022년 일본 IT 업계 평균 연봉은?

    일본 IT 회사 전직시 면접에서 묻는 질문과 답변 예시

    합격을 좌우하는, 일본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 한가지

    일본 면접, 자기소개에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

    일본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방법 TOP 7

    일본 회사를 선택 할때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점

    일본 취업 합격률을 높이는 면접 매너 4가지

    일본 취업 사이트 TOP3 소개

    일본 회사 면접에 반드시 나오는 질문 TOP5

     

     

    취업에 관한 더욱 많은 정보는 위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부디 좋은 기업에 취직하시기를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